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카츄백만볼트입니다.

오늘은 신한금융투자의 소수점투자에 대항마로 나타난,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제 또 다시 신고가를 기록해서 저세상 주식으로 가버린 테슬라를 비롯해서 나스닥 기술주의 고공행진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주변에서는 나 테슬라 몇 주 있어, 아마존 몇 주 있어, 애플 몇 주 있어~ 라고 말할 때 "아 나도 갖고 싶다.. 근데 지금 이미 많이 올라서 들어가기가 겁나 ㅠ-ㅠ. 근데 자고 일어나면 또 올라있어 또르르.."하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 거예요. 네, 맞아요 저입니다. ㅋㅋㅋㅋ

언택의 시간이 가고 컨택이 뜬다! 언택이 꺼지면 다시 들어가야지, 라고 생각했지만 그 시간은 잘 오지 않네요. 인피니티 투자자문의 박세익 전무님도 여러 유툽 채널에서 언택이 일부 조정받을 수 있겠지만, 과거의 주가로 회기하진 않을 것이다라는 뷰를 주셨죠. (이건 개형님이나 냉철님이나 뷰가 비슷해요)

그렇다고 그냥 손만 놓을 순 없기에, 저번 포스팅에서 "신한금융투자"의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로 아마존 주식 줍줍하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저 포스팅 이후 꾸준히 매수해서 지금 아마존 0.1주 가지고 있어요 헤헤)

2020/08/11 - [주린이의 한쿡&미쿡 주식 공부] - 소수몽키 해외주식 소수점투자로 미국 아마존 주식 줍줍 (ft. 아마존닷컴 주가전망)

소수몽키 해외주식 소수점투자로 미국 아마존 주식 줍줍 (ft. 아마존닷컴 주가전망)

안녕하세요, 피카츄백만볼트입니다. 오랜만에 미국주식 이야기를 해 보려 합니다. 왜냐! 제가 저번주 주말에 아기다리고기다리했던 '소수몽키님의 미국주식 입문반' 클래스에 다녀왔거든요 :) 3

flyingchu.tistory.com

오늘은, 제가 한국주식 투자할 때 주력으로 사용하는 "한국투자증권"에서 새로운 메뉴가 런칭된게 보여서 이것저것 눌러보던 중, 발견한 "미니스탁"에 대해 설명해 드리려 합니다.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ministock)

 

어떤 서비스인지는 대략 감으로 잘 아실 거라 생각하기에, 아주 간단히만 비교설명하고 마무리 할게요.

#1. 신한금융투자 소수점 투자와 비교해서 뭐가 다르나요? (미니스탁의 장점)

 

 

한국투자증권 홍보자료를 보니, 미니스탁은 아래와 같은 장점이 있어요!

  • 금액('원' 단위)으로 투자할 수 있다 : 신금투의 소수점주식의 최소 주문금액은 4달러로, 0.01주 단위로 거래됩니다. 즉, 아마존 주식을 사고 싶다면 0.01주인 41,736 (8.18 기준)원이 계좌에 있어야 주문이 되는거죠. / 반면, 미니스탁은 1천원이 최소 금액이기 때문에 1천원만 있어도 0.000265주(8. 18 기준)를 구매할 수 있어요.
  • 소수점 여섯째자리까지 투자할 수 있다 : 1천원으로도 주식을 살 수 있으니, 당연히 소숫점 6자리까지 거래가 되는거겠죠?
  • (피카츄가 생각하는 중요한 장점) 미니스탁은 수수료가 없다 : 제가 아마존 주식을 신금투에서 0.1주 구매할 때까지 든 수수료는, 1,245원이었어요. (0.02주에 249원이 부과됨) 하지만,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은 월 10건까지는 주문금액 1만원 이하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1만원씩 주식을 10번만 사도 10만원인데! 무료료 살 수 있다니 얼마나 해자스러운 서비스인가요 +_+ 단, 이 10번의 혜택이 소진시 주문금액의 0.25%가 적용된다고 하니, 월 10건씩만 주문해 보아요 >_<

#2. 지금은 이벤트 중 : 2천원 상당의 핫한 미국주식 무료료 제공

요새 미국이나 한국 주식시장이 핫하다보니, 주린이들이 돈을 짊어지고 투자를 하고 있고. 그래서인지 증권사들의 혜택도 점점 많아지는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귀찮아도) 혜택을 최대한 활용해서 주식 투자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이 혜택은 이미 한국투자증권에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해외주식 소액으로 투자해 보고 싶다는 분들께는 지금이 찬스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테슬라, 나이키, 구글, 넷플릭스 중에 랜덤으로 2천원 상당의 주식을 지급하고 있어요. 저는 운 좋게도 테슬라 주식을 받았습니다 + _+

 

 

#3. 기타 정보도 함께 : 고객센터 번호, 주주권리 등

혹시 미니스탁 서비스 신청하다가, 마음이 바껴 해지할래 하시는 분들은 고객센터(t.1544-5000)을 통해 유선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구요 (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5시).

미니스탁은 소수점투자와 마찬가지로 실시간 주식투자는 아니므로, 체결가격은 지정할 수 없어요. 예상 주식수는 최근일 종가를 바탕으로 계산된 수량이므로 주문체결 후 배분되는 수량은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

소수점 투자로 주주가 되면.. (1주미만 보유시) 당연히 주주로서의 권리는 행사할 수 없다는 점!도 기본으로 챙겨가 주세요 ^_^ (전, 배당주말고 배당없는 성장주로만 투자할 것 같습니다)

#4. 피카츄 추가 의문 : 한투는 그럼 뭐가 남나? 남는 장사인가?

궁금했습니다. 증권사는 수수료 장사인데, 수수료가 월 10건까지 무료라면 뭘로 이득을 보는건가? 라고 생각했더니 중요한 환율 점검을 안했더군요. 

미니스탁은 거래하면서 자동으로 환전이 되는 구조인데요, 요새 90%까지 환율 우대 받으시잖아요? 근데, 미니스탁 매수시 환율 우대가 60% 그리고 매도시 80%정도 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비교해 보면 환율면에서는 약간의 찜찜한 기분이 들지만, 근데 또 생각해보면 10만원씩 매수할 거면 환이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냐도 싶네요. 개취 차이 일 것 같네요.


 

 

이상으로 천원으로 시작하는 해외주식, '미니스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 친절하니까 완전 한줄 요약해 드리면, "월 10건 이하로, 건당 1만원 이하로, 배당이 없는, 미국 성장주식을, 소소하게 원단위로, 매매하고 싶은 투자자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서비스" 입니다. 

'다 필요없고, 나는 배당받을래' 하면 그냥 1주씩 미국주식 매매하시구요, 주 단위로 거래하고 싶어~하면 신금투의 소수점투자도 이용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

그럼 오늘도 성투합시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