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카츄 백만볼트입니다.
오늘은 오전부터 육아강의 1개 듣고, 첫째랑 같이 먹을 동그랑땡 반찬을 만들고 나니 오후 2시... 그리고 제 기력이 딸려 막상 제가 먹을 밥을 준비를 못하겠더라구요. 비도 오고 오랜만에 김치찜이 먹고 싶어서, 단골집인 "김치찜에진심"이라는 곳에 배민으로 주문을 하기로 했습니다. (여기 진짜 존맛탱이에요... 너무 맛있음)

1. 배민으로 다회용기 주문하는 방법

배민 주문을 하다가 보니, "다회용기 사용"이라는 주문탭이 있었어요.
주문하기의 요청사항 메뉴에 있는데, 반납하는 방법도 자세히 나와 있어요. 저희 집이랑 "김치찜에진심" 가게랑 거리가 좀 되서, 사실 일회용기로 올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받아보니 왠걸! 다회용기로 도착되어 있었어요.

주문방법
처음 받아본 다회용기

2. 다회용기로 주문시 장점★

와..항상 배민으로 음식 시켜먹을 때, 일회용품이 너무 많이 나와 마음이 못내 불편했는데 다회용기로 받아보니 기분이 너무 좋은거 있죠? 사실, 뜨거운 음식물이 일회용품에 담겨져 올 때 1)환경호르몬 많이 나오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도 있고,  2) 다먹고 나서 애매하게 남은 음식물을 처리하기도 귀찮고, 3)일회용품에 뭍은 음식물을 씻어서 분리수거 하기도 귀찮았거든요..ㅠ-ㅠ
그런데 락앤락 같은 다회용기에 담겨서 오니, 받아볼 때 1)그냥 배달음식이 아니라 뭔가 지인이 나 챙겨먹으라고 보내준 음식 같은 느낌이랄까요?, 2)그리고 담겨져 온 김치찜은 제가 가지고 있는 다회용기에 소분해서 바로 냉장고에 보관하니 음식낭비도 안하게 되고 딱 좋았어요.
 아래 사진은 다회용기로 배달 받자마자, 3개로 나눠 소분하고(바로 먹을거 포함) 찍은 건데 너무 정갈하지 않나요? :)

뭔가 대접받는 느낌의 다회용기 음식배달

3. 다 먹고 난 후, 다회용기 수거방법

맛있게 냠냠하고 난 후, 안내된 대로 QR코드를 찍어 안내된 주소로 들어가 봤어요. (returnit.co.kr)

 시작하기 누르고 간단히 회원가입하면 (비회원도 가능, BUT 회원가입시 주소 매번 입력 안해도 되어요) 바로 10초만에 수거요청이 완료되어요. 친절하게 수거접수가 완료되면 카톡으로 알림톡도 온답니다. 참 쉽죠잉?

리턴잇 알림톡

 

 맛있게 냠냠한 후, 설거지를 할 필요도 없이 다회용기 그대로 잘 팩하여 문 앞에 놓아두면 오늘의 할일 끄읕!
 물론 저는 김치찜이 너무 맛있어서 쓱싹쓱싹 다 먹었지만, 설거지 안하고 내놓아도 되니 짱편하더라구요...+_+ 오히려 일회용기로 배달받아 먹을 때보다 할일이 줄었다고나 할까요? 너무나 편했어요.

 4. 다회용기 서비스업체 리턴잇(returnit) 서비스 가능 지역

8/23 기준 서비스가능지역

 포스팅 하려고 리턴잇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살펴보니, 아직 서비스가능지역이 서울 전지역은 아니더라구요. 가능지역은 서대문구, 관악구, 서초구, 강남구, 광진구이고 앞으로 할 지역은 마포구, 용산구, 성동구, 송파구, 동작구로 나옵니다. (저희집은 동작구인데 가게가 관악구와 동작구 경계라 그런가 서비스를 해 준 것 같아요?) 

8/23기준 서비스가능지역

경기지역도 아직은 미미하지만 (경기북부 빠이염..) 점차 넓혀갈 예정이라니 너무 반가운 소식이었어요. ^_^

5. 다회용기 서비스 관련 Q&A

  • 현재 별도의 보증금 없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나 서비스기간이 끝나면 이용로 1,000원이 부과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다회용기로 음식 주문했어도 음식 주문을 취소하면 다회용기 서비스도 취소되어 환불처리 된다고 합니다.
  • 현재 배달앱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 등에서 이용가능합니다.
  • 위생안전은 믿고 맡기세요! (7단계의 전문세척 시스템 통해 깨끗하고 안전하게 관리됨)
  • 반납은 식당으로 불가하고, 리턴잇 서비스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 반납신청은 식사 후 3시간 이내이고, 까먹었다면 주문 익일 오전에 반납 안내 문자가 발송되어집니다.
  • 주문한 장소가 숙박업소나 사무실 등, 집이 아니라면 외부인이 출입할 수 있는 로비 등의 공간에 가방을 맡기고 상세한 위치에 대한 메모를 첨부하면 됩니ㅣ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리턴잇 고객센터(1670-0916)을 이용해 주세요!

사실 육아휴직 전, 직장에서 동료들과 점심 먹을 때 "있지.. 우리동네 오래된 중국집은 아직도 자체 배달원(일명 철가방)을 사용하고, 용기도 일회용기가 아니구 식당 그릇을 쓰시던데. 난 참 그게 좋더라!! 물론 다시 수거하러 오시는 번거로움은 있겠지만, 먼 거리가 아니라면 그게 더 환경도 생각하고 비용도 적게 드는 방법일 것 같어!"라고 제 생각을 말하며
 "그래서 배달음식용기만 전문적으로 서비스해주고 수거해주는 사업이 나오면 난 적극 이용할 것 같은데, 아니다! 내가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어떤 것 같아?"라고 대화를 나눈 기억이 있어요. (그게 2021년 경?..)
 그랬더니 동료가 "야야야, 서비스하고 수거하러 다니는 비용이 더 들겠다!  그리고 번거로워서 많이들 사용안할 것 같은데?"라는 피드백을 줘서 흐음.. 그런가? 하고 생각을 접었었는데.. 오늘 딱 이렇게 리턴잇을 발견하게 되니 너무 반갑고 대견했어요. 진심으로..!
 사업이 지금은 무료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수익도 내면서 잘 자리잡아 더 번창했음 합니다.
 다회용기 배달 수거 서비스업체 리턴잇, 칭찬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