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목동 주변에 괜찮은 소아과가 없다고 하여, 산후관리사님(양천구 지역 담당)께 소개받은 가양역 유소아과로 지호 예방접종 및 검진을 다니고 있다.

오늘로 3번째 방문(bcg접종, 1차 b형간염예방접종, 오늘은 2차 + 기타 많은 접종들..)이다.

지호는 로타바이러스 예방접종으로는 로타릭스를 맞았는데, 설명을 잠깐 들으니 로타뭐시기랑 비교해서 가겨은 4만원 더 비싸나(15만원) 항체가 3개월 이내에 생겨서(2번만 맞으면 됨) 아기한테 더 좋을 것 같아 이걸 선택했다. (다른건 6개월 이내에 생기고, 3번 이상 맞아야 한다고 했음. 가격은 11만원)

몸무게를 재니 5.6키로가 나왔고(5.8키로에서 200그램 마이너스) 키는 58.5센치가 되었다.  성장곡선으로 보니, 키는 정상적으로 크고 있는데 몸무게가 원래 잘 컸으면 6키로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좀 적게 나간다고 했다. 예상은 하고 있었으나 막상 확인하니 엄마 맘으로는 속상했다.

암튼 오늘 복기하면,

1. 지호 배에 가스가 많이 차 있다 -> 틈 나는대로 트림 시켜서 속 편안하게 해 주기

2. 열이 38.5를 넘어가면 해열제를 먹이는데, 지금 기준(60일)으로는 1.5미리씩 먹여야 하고 4시간 텀을 둔다. 그 전에라도 발열이 되면 가재수건을 미온수로 적시고 꽉 짜서 아기 목둘레에 감싸주는 식으로 열을 내려야 하고, 웃도리는 반팔, 배아래부터 발끝까지는 긴바지 및 양말을 신겨서 체온을 유지시켜야 함

3. 소아과에 바이러스가 많을 수 있으니, 항상 나갔다오면 옷을 다 빨고 환복시키기.

4. 5/2일에 3차 접종(Dtap, 폴리오IPV, 뇌수막염, 폐구균, 로타바이러스) 가야 함

5. 2차 영유야검진(1차 안한다고 했음) 예약은 6/2 오전 11시이며, 내가 미리 건강보험공단에 가입해서 문진표 작성해야 함.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