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호랑이랑 혼인을 준비 중인 피카츄입니다.

호랑이랑 결혼을 해야겠다,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어머님께서 길일이라고 주신 날짜가 생각보다 빨라서, 시험과 같이 준비하려니 똥줄타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괜히 이상한 포인트에서 챌린지 정신 불러일으키는 중)

피카츄는 가족친지와 진짜 친한 친구들만 모시고, 숲속 가든이나 아담한 장소에서 여유있고 풍만하게 웨딩을 하는게 로망입니다. 네, 말 그대로 스몰웨딩이요. 

어느덧 30대 중반이 되니, 사회적으로 아는 사람들은 많아졌어도, 정말 진심으로 내 시간을 할애해서 경조사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저도 발만 걸치고 있는 사람들의 경조사를 굳이 가야하나, 싶은데 상대방도 같은 생각이겠으려니.. 하고, 많아야 100명 정도만 초대해서 즐길 수 있는 웨딩홀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예산의 제약을 두고 시작하라고 하지만, 1도 모르겠어서 어떤 부분에 얼마를 할애해야 하는지와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웨딩은 정말 어떻게 이루어지고 어떤 부분에서 비용차이가 나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몇 군데를 추렸는데요, 우선 저는 2021. 3. 7(일) 가능한 날짜로 미리 전화예약을 하고 다녀왔어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충무로 "라비두스"입니다.


#1. 라비두스 전경 & 장점들

라비두스는 충무로역에서 도보로 10분, 택시로 1~2분 정도 거리에 있는 웨딩홀입니다. 

>> 후기들을 찾아보니, "아주 덥거나 추울 때, 역세권도 아니고 셔틀도 배차간격이 너무 넓어서 동선이 너무 안좋다. 혼주들 욕 먹이기 딱 좋다" 라는 코멘트들이 있었는데요. NONO! 하우스웨딩이나 야외웨딩을 하려면 이정도 거리는 아주 최적화된 것이었다...고 갈 수록 느끼게 됩니다. 이유는, 제가 라비두스를 시작으로 3~4군데를 더 돌아다녔는데.. 라비두스가 위치와 공간수용력이 제일 좋더라구요.

즉, (하우스웨딩, 야외웨딩에 로망이 있는데) 거리 때문에 라비두스 선택을 안한다? 이건 바보같은 생각이다. 라는게 저의 한줄 평입니다.

>> 이정도면 아주베리 나이스 굳. (그리고 셔틀도 2대씩 5~10분 간격으로 이뤄진다고 해요)

사진 속의 저 대문으로 들어가면 바로 오른쪽에 푸른 잔디가 깔려진 가든이 보이는데요, 야외예식이 진행되는 공간입니다. 이 야외예식이 라비두스가 가장 특장점으로 밀고 있는 점이죠.

비가 12시반경에 너무 많이 왔는데도, 잠깐 멈춰서, 제가 도착(2시)하기 바로 전에 야외웨딩이 끝났더라구요. 그래서 저렇게 디피된 모습을 봤는데 여름이라 녹음이 우거져서인지 너무 예뻤어요. (날씨가 화사하지 않았어도 분위기로 90%는 먹고 들어가더라구요!)

잔디는 한여름에 가장 파릇파릇해서 예쁘고, 가을~초봄은 누런색이라고는 하는데 (어쩔 수 없는 부분이죠?) 사진으로 보니 잔디색은 크게 중요하지 않았답니다. 

그리고 아치 뒤로 펼쳐지는 녹음 자체가 4계절동안 그대로 가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아름다운 숲 분위기가 연출되는 것 같아요.

라비두스는, 예전 단독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곳이라 하우스웨딩, 테라스웨딩, 야외웨딩으로 혼인식이 꾸며지면 너무 아름다운 곳입니다. 지금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제가 상담받을 때 식이 진행되는 신혼부부는 100명 안으로 홀 인원을 한정했고 (라비두스는 야외와 연결되서 50명 제한에 걸리지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인지 사진에서처럼 낙낙하니 훨씬 더 여유로운 분위기가 연출되었던 것 같아요.

원래 한 테이블에 8명인데, 지금은 4명으로 셋팅 되어 있고 (훨씬 보기 좋았어요), 꽃 장식도 같이 있어서 보고만 있어도 고급과 우아미가 뿜뿜했던 장소였어요.

#2. (좋은 건 알겠고) 라비두스 가격견적은?

견적은 사진을 올리고 싶지만, 영업정보라서 대략적으로 말씀드릴게요! 궁금하신 분은 비밀댓글 남겨주세요 :)

1) 우선 3월은 준성수기로 들어갑니다. (2월까지가 비수기) 

2) 준성수기라서 식대 등등 10%씩 할인이 들어가는데요, 보통 호텔식과 비슷합니다. (6~7만원부터 시작) 

   하이퀄러티의 메뉴는 당연히 더 식대가 높구요, 후기는 여타 다른 호텔 웨딩홀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대관료는 3백만원입니다. (프로모션 50%까지 해 주시더라구요, 참고!)

4) 꽃장식 : 하우스웨딩이라면 못해도 300만원 이상은 투자해야 원하는 분위기가 나올 것 같았습니다.

5) 필수 : 본식사진이 필수조건으로 들어가는게 특이했습니다. (비용발생)

결론 : 다른 하우스웨딩보다 3~4백은 더 높게 시작하며, 추가추가추가가 발생하면 더 높아질 것 같아요. 

#3. TIPs

1) 저는 일욜 저녁 예식이면 프로모션이 더 들어가는건지 알았지만, 워낙 인기 웨딩홀이라 그런 건 없다..하시더라구요! 

    노을이나 전구를 켜고 저녁 웨딩으로 진행해도 너무 예쁠 것 같은 라비두스였습니다 :)

2) 하우스웨딩이라 주차공간 염려하실 수 있는데, 100명 정도는 충분히 수용가능하며,

    더 많아지면 바로 옆 사설 주차장 등을 확보하여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3) 여기 먼저 보면, 이후로 보는 웨딩홀이 하찮고 식상할 수 있어요. 하하하하하 @_@


다음 후기는 '빌라드지디 강남'입니다. 기대하시라 개봉박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