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7:44분부터 좋은 말씀 :)

나는 나의 연봉을 올리기 위한 공부 중이니, 유튭 보다가 좋은 말씀 간단히 노트.


주식투자는 평생해야 됩니다.

인플레이션 때문에 우리의 노동소득으로 열심히 돈 벌어놨더니, 그 돈을 탈취해 가는 날강도 같은 시스템. 그 인플레이션을 헷지하기 위해서 부동산을 해야 되고 주식을 해야합니다.

작년과 같은 엄청난 강세장에, 강세장의 색깔, 성질, 본성을 이해하지 못한 사람들이 작년처럼 돈 벌기 좋은 장에 "아니야, 지금 주식 조심해야돼"라고 말하며 잘못된 판단을 내렸는데 (안타깝죠)

우리가 주식시장에 대한 성질을 이해하고, 내가 투자하는 기업의 속성에 대하여 파악해 가며, 이번기회에 한 3년 정도 꾸준히 주식시장에 투자를 해 보면, 굉장히 좋은 노하우를 얻고 좋은 경험을 얻을 수 있어요.

하지만 그 경험은 5%로 뛰기, 10% 뛰기 같은 또다기(?)로는 그런 노하우가 생기지 않아요. 길게 먹는 매매를 할 줄 알아야 되고, 공격하는 방법과 수비하는 방법을 알아야 해요.

미국과 같이 크게 패러다임을 바꿔가며 전세계 시장의 판도를 바꿔가는 기업들은, 10년 묻어놓고 하는 투자가 맞아요.

하지만 우리나라처럼 경기에 아주 민감한, 그런 수출형 구조를 가진 나라에서는, 철저하게 2년 강세장에 돈을 벌고, 그 중 한 50%는 경기변동성이 낮은 부동산에 뭍든, 부동산과 비슷한 고배당 주식으로 도망가는, 그런 "내 돈을 지키는 전략"을 쓰며, 향후 3년간 그런 매매를 해 보시면, 

향후 30년, 50년 평생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는 그런 방법이 이 주식시장에 있습니다.


이 멘트는 달란트 투자의 "내년엔 여기서 5배짜리 주식 나옵니다"편의 박세익 전무님 인터뷰에서 가져왔습니다.

노동의 가치를 폄하하진 않되 (내 연봉을 올리잣!), 노동으로 벌어들인 돈의 가치가 떨어지지 않게 인플레이션을 헷지하며 적극적인 투자를 해 나가자! 피카츄와 호랑이의 경제적 자유를 위하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