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피카츄백만볼트입니다.

오늘은 많은 블로거들의 목표이자, 직장인 투잡으로도 인기가 많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게재 승인을 받은 후기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담담하게 쓰려고 노력하겠지만 내 기분 마치 GOOGLE!)

다른 블로그에서처럼 "이렇게 하면 승인이 되는 것 같아요!"의 팁을 드리기엔, 사실 왜 승인을 받게 되었는지 + 그리고 그간 왜 승인을 못받았는지 아직도 1도 모르겠기에 어려울 것 같습니다. (솔직한 심정 오픈)

리뷰요정 리남, 팝콘스노우, 기타 등등 많은 유튜버님들의 영상도 챙겨보았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로도 많은 글들을 검색하고 방법을 찾으려 노력했지만, 사실 말씀하시는 내용도 다 제각각이고 딱히 원칙이나 규칙은 없는 것 같기에 편안한 마음으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티스토리 가입부터 구글 애드센스 신청까지

남자친구와 우연히 유투버 신사임당 채널에서 리남님의 인터뷰를 보게되었고, "응? 블로그하면서 돈도 벌 수 있구나!"라는 생각 + 직장인이 되고 난 후, 시각과 청각적 소비만 즐겨하다보니 글을 쓰고 논리적으로 말을 하는 언어능력의 감퇴를 너무 절실히 느끼게 되어, 수익형 블로그는 아니더라도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해 보고 싶다"라는 열망 때문에 시작하게 된 Tistroy였습니다.

제가 이전에 챌린저스 어플도 소개해 드렸듯, 가장 큰 동기부여는 바로 "돈"이라고 생각하는 저였기 때문에

2020/04/09 - [일상다반사_사람사는이야기/부자되는 습관&마인드셋 강화] - 챌린저스 어플 자기계발로 상금 15만원 획득 (feat. 돈버는 습관)

 

챌린저스 어플 자기계발로 상금 15만원 획득 (feat. 돈버는 습관)

작년 4월즈음이었을까요,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생활습관을 바꾸면서 돈을 벌라는 어플 광고글을 발견했습니다. #1. 돈을 걸면 습관이 만들어지고, 습관을 만들면 인생이 변한다 나름 임팩트 강��

flyingchu.tistory.com

한국과 미국주식 시장이 빠그러질 때, 주식공부도 하고 재테크 공부도 하면서 블로그에 글을 쓴다면 (내 글을 누가 읽고 평가할 수 있기 때문에, (쪽팔림 방지차원에서도) 좋은 주제로 꼼꼼하게, 논리적으로 쓰려고 노력을 할테고)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판단하여 초기엔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열심히 업로드를 했습니다.

다음은 저의 길고 험했던 여정입니다.

 

 

3. 31 티스토리 첫 포스팅 → 36개 글 업로드 후 4. 18 애드센스 가입신청

#2. 컨텐츠 부족으로 승인 거절이라니!

→ 그리고 5. 2 첫번째 거절을 당하죠. (심지어 이 때는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이었어요...띠로리)

 

 

2주보다 약간 더 걸려서 날라온 메일이 "승인불가"라서 사실 실망감이 컸어요. 

블로그에 하나하나 포스팅한 글들도 정말 열과 성을 다해 썼던 까닭에 "의미있는 콘텐츠 부족"이라는 거절사유가 "what the what?!"이라는 분노도 들게 했죠.

처음보다는 글을 쓰는 속도와 빈도가 줄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2일에 1개 정도는 올렸던 것 같아요. 

그리고 굳이 긍정적인 면을 찾았다면, 당시 미국 시장과 한국시장이 바겐세일 기간이라 저같은 주린이가 종목을 분석하고 재무구조가 탄탄한 주식을 찾아 투자하는 재미가 있었던 것 같아요. 유명 경제 유투버님들의 영상을 듣고, 분석해 보고 싶다고 생각한 종목을 찾아 공부를 하고, 이를 다시 포스팅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힘들긴 했지만) 재밌었습니다.

(그래서 수익형 블로그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수익" 이외에도 두번째 큰 동기부여 요인을 찾으셨음 합니다!)

#3. 8수 끝에 온 메일: "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승인 거절 이후 → 어느덧 62번째 포스팅을 한 다음 → 어제 자기 전 다시한번 승인 요청을 보냈어요. 

사진처럼 8번째 승인 거절 이후, "ㅋㅋㅋㅋㅋ 음, 그냥 내가 원하는 글 암거나 마음대로 포스팅 할거야! 되면 좋고 안되면 뭐 어쩔 수 없지" 라는 마음으로 승인 재요청을 했는데...!!

출근 한 다음, 메일에 들어가보니 눈이 동그량 땡이 되었어요. @_@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감격)


#4. 도전은 계속된다! : 그래서 광고게재는 어떻게 하는건대?

너무 기뻐서 바로 광고를 달고 싶었지만, 오전에 급한 보고가 있어 정신없이 일을 마무리 하고, 한숨을 돌릴 때 유튜브를 찾아봤어요. (나는 증말 여기서부턴 쉬울 줄 아랐찌 ~_~)

리남, 스노우팝콘 유튜버의 강의가 좋았고 (특히, 스노우 팝콘님이 여러가지 방법으로 설명해 놓으셔서 굳) 좋았고 좋았고..... 근데 적용이 어렵드라.

사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의 tip이라고 해야하나, 각종 조언과 방법에 관한 영상은 많았는데, 막상 승인을 받고 난 후에 광고를 어떻게 달아야 하는지에 대한 영상은 생각보다 적어서 아쉬웠어요. (다들 도전하고 실패한 까닭인가요?)

제가 하나하나 열심히 적용해 보면서, 또 좋은 방법만 골라다가 포스팅 해 볼게요! (다짐 중) 


수익형 블로그를 원해서 처음 시작한 분들, 구글 애드센스 받으려고 아주많이 재도전하시는 분들 모두에게 곧 광고게재 승인이 갔음 좋겠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너무 지친다 싶으면 1주일에 2~3개라도) 포스팅 해 보면, 곧 좋은 소식 있을 거라 확신해요!

사실 구글이 코비드 일구사태로 광고수익부분이 빠그라져서, 인원감축도 하고 광고분야 구조조정도 했다고 들었어요. 어려운 시기였던만큼 광고승인도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생각합니다. (하필 타이밍이 DDong이었죠) 하지만 다시 경제재개를 하려는 움직임이고, 보복소비라고 해야할까요? 그간 못했던 광고나 영업이 오히려 더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있기 때문에, 지금이야말로 꾸준히 한다면 좋은 기회가 될 거라 생각해요.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 피카츄 백만볼트 드림 -

반응형